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제목 한국노총 통합 메신저 도입하여 전조직에 보급

2007-09-27 Read : 671

용인지역지부

전조직 의사소통과 정보화 시작되다!
한국노총 통합 메신저 도입하여 전조직에 보급
 

한국노총이 통합 메신저를 구축하여 전조직에 보급함에 따라 그동안 제기되어온 의사소통과 정보화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통합 메신저를 도입함에 따라 내부 업무 공유를 통한 업무의 효율성, 기민성 및 쌍방의 의사소통으로 인한 내부 민주주의 확대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노총에 대한 소속감, 자긍심 부여를 통한 조직결속력 강화 효과도 기대되며 정보 공유에 따른 빠른 정세파악으로 간부들의 정보력 향상 및 대응력을 신속히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내부 민주주의 확대를 위한 투명성을 위해 노력해 왔으나 구체적인 수단이 홈페이지 활용 정도에 그쳐 그 필요성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오다 이번 통합 메신저 인트라넷망 가동을 계기로 조직내 정보관리 및 소통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게 되었다.

통합 메신저는 메시지와 각종 파일 공유, 문자와 휴대폰 서비스뿐만 아니라 그룹웨어와 자동 연동되어 당일 일정과 주요 공지, 정보동향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부서별 게시판,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수렴등 다양한 컨텐츠로 업무의 수공업성을 탈피하게 되고 조직내 통일성을 기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노총 통합 메신저는 운동단체로는 처음으로 전조직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 산하조직 전체를 연결하게 된다.

이후 점차적으로 전자결재 시스템 구축까지 내부 정보화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노총 통합 메신저는 지난 2월 28일 정기대의원대회에서 2007년도 사업계획(안)중 한국노총 정보화(메신저/인트라넷) 구축이 분야별 핵심사업으로 의결되어 기획조정실에서 준비해왔다.

한국노총 통합 메신저 도입에 따른 전조직 협조 요청 공문 바로가기☞

한국노총 통합 메신저 사용설명서(메뉴얼) 바로가기☞

이전글 " 경방이재덕위원장 산업평화대상 수상 "
다음글 "정책연대 승리와 하반기 총력투쟁 제1차 전국노동자대회" 10월7일
목록보기